경기도교통정보센터

본문 바로가기
글씨크기
모바일메뉴버튼

경기도교통정보센터 공지사항

성남시, 8월 14일 22시부터 수내교 전면 사용제한 조치

작성자
총괄관리자
작성일
2023-08-16
조회수
355
첨부파일

성남시, 8월 14일 22시부터 수내교 전면 사용제한 조치

- 긴급 정밀안전진단 결과 E등급 판정, 서현교와 백현교 우회 요청 

 

분당 수내교 통제 보도부 및 차도부 전면 통제  공사 기간 : 2023.8.14.(월) 22:00 ~ 수내교 교량 통제 해제시(미정) 통제 내용 : 수내교 정밀안전진단 E등급 판정에 따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하여 전면 사용제한 우회도로 안내 : 수내교 통제에 따라 서현교로 우회

 

 

성남시는 정자교 보행로 붕괴사고 이후 실시한 긴급 정밀안전진단 결과에 따라 14일 밤 22시부터 수내교 전면 사용제한 조치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현교나 백현교 등의 우회도로 사용이 권장된다.


성남시는 지난 5월 수내교에 대한 정밀안전진단 용역을 착수하여 두 달여간 수내교에 대하여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였다.


정밀안전진단 결과 E등급 판정을 받아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3조(긴급안전조치)에 따라 우선 긴급 사용제한 조치하고 보수·보강방안 등 종합적인 조치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고 성남시는 밝혔다.


E등급은 주요 부재에 발생한 심각한 결함으로 인하여 시설물의 안전에 위험이 있어 즉각 사용을 금지하고 보강 또는 개축을 해야 할 때 내려지는 등급이다. 수내교는 구조해석 및 재하시험 등을 거쳐 평가된 안전성 평가 항목에서 안전율을 확보하지 못해 해당 등급으로 판정되었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수내교 긴급 사용제한 조치에 따라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불편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도로 이용자의 안전과 직결되는 사항이기에 시민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 신속하고 안전한 조치방안을 강구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분당구 구조물관리과 교량복구지원TF팀: 031-729-8465


출처: 성남시 보도자료

이전글
파장IC공사 우회 안내
다음글
행정안전부, 민방위 훈련 전국 동시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