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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청] 경기버스정보, 올해 이용자 만족도 상승

작성자
총괄관리자
작성일
2022-12-08
조회수
102
첨부파일


경기버스정보, 올해 이용자 만족도 상승

 

- 경기버스정보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저년도에 비해 0.7점 상승한 85.2점 -

- 승차벨, 정류소 주변 개방화장실 정보 등 신규서비스도 만족도 높아 -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경기도 버스정보앱에서 승차벨 이용하는 모습


도민들의 출퇴근과 이동을 책임지는 경기버스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기버스정보 서비스’가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며,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경기도가 지난 30일 발표한 ‘2022년 기버스정보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 의하면 올 한해 만족도는 전년에 비해 0.7점 상승한 85.2점(신뢰수준 95%, 표본오차 ±2.43%)으로 나타났다.


경기버스정보 서비스는 도내 운행 중인 버스 운행정보를 수집, 스마트폰이나 홈페이지, AR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 10월 11일부터 10월 28일까지 3주에 걸쳐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을 통해 진행됐으며, 1,630명의 경기버스정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만족도 점수는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50점)’와 ‘요소별 만족도(50점)’를 종합한 방식으로 산출됐다. 요소별 만족도 세부 지표는 정보 정확성, 서비스 종류 적정성, 안정성, 편리성, 혁신성 총 5가지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년도별 이용자 만족도 비율  그림의 크기: 가로 1000pixel, 세로 467pixel사진 찍은 날짜: 2022년 12월 06일 오후 10:10


조사 결과 ‘전반적 만족도’는 85.9점으로 전년 대비 0.4점 높게 나타났고, ‘요소별 만족도’는 84.5점으로 전년 대비 1.1점 높게 나타났다.


특히 요소별 만족도 중 ‘서비스 종류 적정성’은 전년 대비 1.6점 상승하며 전체적인 이용자 만족도를 크게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이용자들은 경기버스정보의 가장 개선된 점으로 ‘정확도가 높아짐(79.4%, 중복응답)’을 꼽았고,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정보는 ‘빈자리 정보(41.1%, 중복응답)’와 ‘차내 혼잡정보(34.5%, 중복응답)’라고 대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