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통정보센터

> 참여마당 > 공지사항

공지사항

코로나 19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수칙

작성자
총괄관리자
작성일
2020-05-06
조회수
1,242
첨부파일

2020년 5월 6일부터 생활방역체계 생활 속 거리두기 단계로 전환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일상생활과 방역조치가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일상,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작됩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는 코로나19의 장기유행에 대비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을 보장하면서 바이러스의 생활공간 침입 및 전파경로 차단을 위한 실천수칙을 숙지하고 유연하게 대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개인위생수칙 등 생활습관은 더하고, 불필요한 모임 및 다중시설이용은 조금만 더 자제해주세요. 더불어 나와 우리 모두를 위해 아래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수칙을 꼭 지켜주세요.

함께할수록 예방효과는 배가 됩니다.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개인실천 수칙 5가지 1.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러주세요. - 열이 나거나 호흡기 증상이 있을 시 외출을 피하고 집 안팎에서 마스크 착용 필수 - 증상이 심해지면 콜센터(1339 또는 031120)나 보건소로 문의하기 2.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거리를 지켜주세요. - 밀폐된 공간 또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공간 피하기 - 만나는 사람과 악수, 포옹하지 않기 3. 손 씻기는 자주 꼼꼼하게, 기침할 때는 옷소매로 가려주세요. - 손은 흐르는 물과 비누(손 소독제)로 30초 이상 씻기 - 기침 시 휴지, 손수건, 옷소매 안쪽으로 가리기 4. 매일 2회 이상 환기하고 주기적으로 소독해주세요. - 환기 시 가급적 문, 창문 동시에 열기 - 손이 자주 닿는 곳(손잡이, 스위치 등)이나 공용물건 수시로 닦기 5.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해주세요. - 가족, 지인들에게 자주 연락하기 - 의심스럽거나 부정확한 정보 공유하지 않기 집단 실천수직 5가지 1. 공동체 보호를 위해 함께 노력해주세요. - 집단발생 예방을 위한 규칙 준수하기 - 코로나19 예방 및 조기차단을 위한 대응방안 함께 마련하기 2. 공동체 내 방역관리자를 지정해주세요. - 공동체 규모에 따라 개인 또는 팀으로 방역관리자 구성하기 - 구성원은 방역관리자의 요청에 적극 협조하기 3. 모두가 지킬 수 있는 방역지침을 만들고 실천해주세요. - 공동체의 특징을 고려한 지침 및 보조수칙 만들기 -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실천 독려하기 4. 방역관리자는 적극적으로 역할을 수행해주세요. - 구성원들의 일자별 증상여부 체크 및 기록하기 - 지역 보건소 담당자 연락망 확보 등 방역활동에 필요한 협력관계 구축하기 5. 방역관리자에게 요청에 협조해주세요. -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필요한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하기 - 공동체의 책임자는 매월 1회 이상 방역관리 관련 개선사항 점검하기

이전글
[교통DB갱신] 교통DB 2020년(1분기) 최신수록자료
다음글
자유로(북로JC~가양대교) 도로점용공사에 따른 교통안내 ('20.5.26(화))